경기도교육청·농수산식품유통공사 ‘ESG 실천’ 업무협약
경기도교육청·농수산식품유통공사 ‘ESG 실천’ 업무협약
  • 여종승 기자
  • 승인 2022.02.21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가 미래세대에 지속 가능한 저탄소 식생활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21일 체결했다.

도 교육청은 업무협약으로 경기교육의 ‘맞춤형 교육급식’과 ‘실천중심 영양・식생활교육’이 환경・생태・기후 위기 대응과 맞닿아 한 단계 확장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우리 지역에서 나고 자란 식자재를 이용해 저탄소・친환경 식단을 만들어 남김없이 소비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지난해 9월부터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도교육청은 그동안 지속해 온 ‘학생참여 교육급식’과 여러 형태로 학교 특색과 상황에 맞춘 맞춤형 교육급식 과정에서 학생들이 급식 수요자에서 미래에 농식품 생산, 지역 식자재 유통, 건강한 소비를 담당하는 주역이 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융합・연계해 나갈 계획이다.

이어 코로나19로 세계가 공동 대응하고 노력해야 하는 기후・생태・환경 문제를 학생 스스로 논의하고 토론하면서 저탄소 식생활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어가는 교육 활동을 더욱 활성화 할 예정이다.

이재정 교육감은 “경기교육은 식자재 생산부터 유통과 급식 식단까지 교육관점으로 바라보고 이해해 ‘교육급식’이라 이름붙였다. 이번 협약은 저탄소 식생활습관을 형성하고 지역 농산물 활용해 학생 중심・현장 중심으로 운영하는 교육급식 실현에 큰 변화를 만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