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안산단원갑 지역위원회 ‘당원특강’
민주당 안산단원갑 지역위원회 ‘당원특강’
  • 안산뉴스
  • 승인 2023.03.14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안산단원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고영인 국회의원)가 선부1동 행정복지센터 강당에서 ‘러·우 전쟁, 미·중 대결 대한민국이 가야할 길은?-국제질서 대격변과 대한민국의 선택’이란 주제로 13일 당원특강을 진행했다.

이 강연은 지역 당원뿐만 아니라 강태형‧이기환 경기도의원, 박은경‧황은화 안산시의원과 관심 있는 시민들까지 참여했다.

고영인 국회의원이 마련한 특강은 작년 12월 고민정 국회의원의 강연 이후 두 번째로 열리는 당원특강이다.

이날 강연은 김준형 한동대 국제지역학과 교수가 러시아와 미국 사이의 갈등과 중국의 성장, 미·중 갈등이 대한민국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문제를 다뤘다.

김 교수는 “미국과 중국의 대결은 글로벌 질서의 대격변을 일으키고 있고 대한민국 경제와 국가안보에 막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대한민국이 이러한 변화와 대처하기 위해서 외교적 노력을 강화하고 국제적 협력과 제도 개선에 주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고영인 의원은 "이번 강의를 통해 김 교수의 깊이 있는 분석과 전략적인 시각을 공유하면서 우리나라가 미래를 바라보고 대응해야 할 문제들에 대한 인식을 높였다. 앞으로도 더불어민주당은 시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정치적인 시각에서의 판단력을 키우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