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교육청 ‘안산혁신교육포럼 기획위’ 발족
안산교육청 ‘안산혁신교육포럼 기획위’ 발족
  • 여종승 기자
  • 승인 2021.04.30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교육지원청(교육장 홍정표)과 안산시, 안산시의회 공동으로 청내 대회의실에서 안산혁신교육포럼의 기획위원을 위촉하고 안산혁신교육포럼 전체 운영 계획을 수립하는 1차 협의회를 29일 가졌다.

안산혁신교육포럼 기획위원회는 전체 포럼 위원 선정과 분과 구성, 분과 위원 선정, 분과 운영 방법, 포럼 주제, 운영 시기 등을 논의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불가피한 대면 회의 시 필요한 방역 조치를 철저히 하고 회의실은 원하는 위원에 한해 필수 인원만 참석토록 했다.

안산혁신교육포럼은 주제별로 4개 분과(혁신교육지구분과, 민주시민교육분과, 마을교육분과, 미래교육분과)를 구성한다.

지역별 분과는 2분기 포럼으로 6월말부터 7월초 사이에 지역별 미니포럼 주간을 설정하고 지역별로 날짜가 겹치지 않게 운영될 예정이다.

지역 공통 주제와 지역별 선택 주제를 심도 있게 논의할 수 있도록 인원은 20명 내외로 한정하고 학교와 교육지원청, 시청과 의회, 지역사회 구성원을 고르게 분과 위원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홍정표 교육장은 “혁신교육포럼을 기회로 삼아 우리 지역의 교육이 살아나도록 할 수 있다. 교육이 잘 되면 다른 것이 잘 된다는 믿음이 필요하다. 혁신교육포럼이 지역 구성원들 간의 교육에 대한 믿음을 형성하고 교육의 본질을 추구해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